전시관 정보

  •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 1522-7609
창원 신화 더 플렉스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에이스건설, 창원서 ‘신화 더 플렉스시티’ 9월 분양

[이코노믹리뷰=이소현 기자] 경남 창원시 국가산업단지(이하 산단) 내 최고 23층 높이의 지식산업센터(이하 지산)이 들어설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에이스건설과 함께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23-6번지 일원에 짓는 ‘신화 더 플렉스시티’를 9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KTX 창원역이 반경 약 1.2㎞, 남해고속도로 동마산 IC와 마산을 연결하는 팔용터널, 창원대로 등의 도로망도 가까워 물류운송이 용이하다. 10여개가 넘는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도 바로 앞으로 출퇴근도 쉽다. 주변으로 팔용근린공원, 등명산, 시화공원, 대상공원, 남산공원 등을 비롯해, 스타필드 창원(예정), 팔용동 중심업무 및 상업지역 등도 인접하다.

단지가 속해 있는 창원 국가산단은 지난 3월 기준 2,866개 업체가 입주해 있고, 고용인원만 약 12만명에 달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노후화된 창원산단에 ICT를 접목해 미래형 산단으로 탈바꿈 되는 사업으로 제조혁신 산단 구축, 근로자 친화공간 조성, 미래형 산단 구축 등 3대 핵심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오는 2022년까지 매년 2,000억원의 국비가 투입돼 800개의 ‘스마트 산단 상생형 스마트 공장’이 구축되며, 창원국가산단의 스마트화가 완성되면 청년일자리와 스마트 전문인력을 포함해 약 6,5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단지 저층부에 제조 지식산업센터가 조성돼 있는 것을 감안해 지하 1층~지상 6층까지 약 4.5톤 차량이 올라갈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최고 층고 6.3m, 천정고 최고 4.8m(일부호실제외)의 설계로 대형화물차가 쉽게 진입이 가능하다. Door-to-Door 시스템을 적용해 각 호실의 바로 앞까지 주차가 가능해 상하역 작업이 용이하다.

전실 발코니 설계로 서비스 면적까지 갖췄다. 일부 오피스형 지산의 경우 폭넓은 평면 구성과 모듈형 설계가 적용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업무 및 제조시설을 지원할 수 있는 업종이 유치될 예정이며, 상권활성화와 독립성 보장을 위해 전면배치 및 동선도 분리된다.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48853

답글 남기기

error: 컨텐츠 복사금지